문화가

전시

공연

뮤직

연극·영화

한컷공감미술관, 제1회 한컷공감 미술대회 수상작 발표

  • 입력시간 : 2023.10.08 03:18:21
  • 수정시간 : 2023.10.16 14:45:37
  • facebook twitter font_up font_down print send

 

2023-경기이룸학교_사전모임1.jpg

[투데이엔]한컷공감미술관이 주최·주관한 제1회 한컷공감 미술대회서 전국 117명의 초ㆍ중ㆍ고등학생과 동일 연령 청소년, 대학생이 공모전에 참여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10명의 학생이 작품상을, 10명의 학생이 특별상을 각각 수상한다.

디지털드로잉 작품상은 천안 나사렛대 곽서하, 숙명여대 정혜선, 권루이 금남고, 김지후 인덕원고, 조오주 대전 태평중 학생이 차지했다. 순수미술 작품상은 이루리 용현남초, 최서율 용현남초, 이선영 진접중, 한수연 서울갈현초, 한수아 서울갈현초 학생이 수상했다.

특별상은 김수연 숭실대, 이다민 중부대, 김수하 대전 전민고, 김민솔 성일중, 강민지 청담초, 김민정 배곧중, 박소은 배곧해솔중, 오윤지 살레시오초, 김지유 중광초, 박지환 용현남초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올해 한컷공감 미술대회 주제는 ‘학창시절'’로 학교의 상징물인 교표, 교화, 교목과 학창시절 하면 떠오르는 일상 속 추억을 소재로 진행됐다.

수상작은 '2023 학창시절 전시회'로 한컷공감미술관 경기이룸학교 창조형 학교 밖 교육활동과 연계한 전시회가 개최된다.

특별 초청작으로는 제1기 동양 청소년 ART CREW가 참여하고 있다. 동두천양주 47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14명의 학생 창작작품도 전시된다.

2023 한컷공감미술관 경기이룸학교 대학생 멘토링을 맡고 있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계원예술대학교 재학생들도 함께 하고 있다. 7일 오후 2시 한컷공감미술관에서 경기이룸학교 학생들과 전시회 참여 등 사전모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경희대학교 미술대학 박보경 학생과 신진작가 작품들도 예술인관에서 디지털ART 전시회로 참여를 한다. 작품은 오는 28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컷공감미술관 한치우 관장은 "가수 CAN배기성, 발라드 왕자 변진섭, 애니메이션크루 백승주 등 응원영상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후원으로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과 동일 연령 청소년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핸드볼협회 초대 회장 전용운, JTN아트홀 서형래 프로듀서 등 협력하고 있는 기관의 도움으로 전시회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제1회 한컷공감 미술대회 공모전 신청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공모전 수상자 발표는 한컷공감미술관 홈페이지(www.10relay.com) 공지 또는 개별통보 했다. 전시도록 기획 디자인은 한양대학교대학원 박물관교육학과 김윤지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2023 학창시절 전시회 오프닝데이는 2023년 11월 4일 오후 2시 한컷공감미술관 본관/별관에서 개최된다.

 

한치우 기자 onpress@daum.net
0 / 250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